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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아름다운미소)
유니티 리지드 바디 본문
게임은 충돌로 시작해서 충돌로 끝납니다.
총을 맞았거나 차에 부딪히거나 손으로 터치하거나,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게임의 모든 요소는 충돌을 감지하고 충돌에 반응하고 실세계의 중력이라던지 가속도, 운동에너지 등 물리법칙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리지드 바디
Component > Physics > Rigidbody
리지드 바디(Rigidbody)는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특성을 부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의 인스펙터 창에 나오는 모든 속성은 컴포넌트라는 개념으로 관리됩니다. 컴포넌트는 주인 오브젝트특성에 맞는 속성들의 집합체입니다.
Mass |
물체의 질량. 질량이 작을수록 더 빨리, 더 멀리 움직입니다. (자유낙하는 질량의 영향 을 받지 않습니다.) |
Drag |
선형 운동 저항. 바닥이나 움직임에 대한 저항도로 이 값이 크면 속도가 떨어집니다. |
Angular Drag |
회전 운동 저항. 공이 굴러갈 때의 저항력으로 이 값이 설정되면 발사한 포탄은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추락하지만, 설정하지 않으면 영원히 날아갑니다. |
Use Gravity |
물체가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의 여부. 이 값이 설정되면 발사한 포탄은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추락하지만, 설정하지 않으면 영원히 날아갑니다. |
Is Kinematic |
관절의 운동을 처리하는지 여부 이 옵션을 설정하면 관절이 여러 마디로 되어 있는 경우 관절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Collision Detection |
물체의 연속적인 충돌을 검사하는 방법 |
리지드 바디는 게임제작에 아주 중요한 요소로, 외부에서 힘을 주어 이동시켜야 하는 오브젝트는 반드시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 참조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Rigidbody2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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