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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귀지/Unity

유니티 리지드 바디

유키공 2018. 3. 13. 10:00

게임은 충돌로 시작해서 충돌로 끝납니다.

 

총을 맞았거나 차에 부딪히거나 손으로 터치하거나,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게임의 모든 요소는 충돌을 감지하고 충돌에 반응하고 실세계의 중력이라던지 가속도, 운동에너지 등 물리법칙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리지드 바디


Component > Physics > Rigidbody

 

리지드 바디(Rigidbody)는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특성을 부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의 인스펙터 창에 나오는 모든 속성은 컴포넌트라는 개념으로 관리됩니다. 컴포넌트는 주인 오브젝트특성에 맞는 속성들의 집합체입니다. 


Mass

물체의 질량. 질량이 작을수록 더 빨리, 더 멀리 움직입니다. (자유낙하는 질량의 영향 을 받지 않습니다.)

 Drag

선형 운동 저항. 바닥이나 움직임에 대한 저항도로 이 값이 크면 속도가 떨어집니다

 Angular Drag

회전 운동 저항. 공이 굴러갈 때의 저항력으로 이 값이 설정되면 발사한 포탄은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추락하지만, 설정하지 않으면 영원히 날아갑니다

 Use Gravity 

물체가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의 여부. 이 값이 설정되면 발사한 포탄은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추락하지만, 설정하지 않으면 영원히 날아갑니다.

 Is Kinematic

관절의 운동을 처리하는지 여부 이 옵션을 설정하면 관절이 여러 마디로 되어 있는 경우 관절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Collision Detection

물체의 연속적인 충돌을 검사하는 방법 


리지드 바디는 게임제작에 아주 중요한 요소로, 외부에서 힘을 주어 이동시켜야 하는 오브젝트는 반드시 리지드 바디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 참조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class-Rigidbody2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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