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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아름다운미소)
Unity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 설명 및 사용법 본문
Input 함수의 GetButton, GetButtonDown, GetButtonUp의 사용법 입니다.
- 버튼을 누르고 있을때 계속해서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Down
-버튼을 누를때 한번 True가 발생합니다.
GetButtonUp
-버튼을 눌렀다가 땠을 경우 True가 발생합니다.
GetKey와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주의할점은 여기에서 사용되는 버튼은 유니티의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의 Axes 에 있는 입력 키를 사용합니다.
GetButton을 사용하기전 Axes에 먼저 키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Jump 는 기본이 space 키네요^^
테스트를 원하시면 메소드를 Update 부분에 호출만 해주시면 됩니다.
void ButtonCheck() { if(Input.GetButton("Fire1") { Debug.Log("GetButton : Jump"); } if(Input.GetButtonDown("Fire1") { Debug.Log("GetButtonDown : Jump"); } if(Input.GetButtonUp("Fire1") { Debug.Log("GetButtonUp : Jump"); } }
위의 예제를 통하여 키를 누를경우 잘 작동하는지 확인 하신 후 만드신 Axes 키가 있다면 Jump 대신 해당 키 이름을 넣고 작동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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