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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아름다운미소)
유니티 이미지 플립 (오브젝트 이미지 뒤집기) 본문
유니티에서 이미지를 뒤집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플레이어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시 이미지는 오른쪽이나 왼쪽 한장만 있을 시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플립 하시면 되는데요.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플립하는 두가지 방법 입니다.
1. 오브젝트의 스케일을 조정해서 뒤집는 방법
2. 오브젝트의 메트리얼의 타일링을 이용해서 뒤집는 방법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sFly : MonoBehaviour { public int speed = 5;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float key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amtMove = speed * Time.smoothDeltaTime; if(key > 0) { //왼쪽 이동 Vector3 scale = transform.localScale; scale.x = -Mathf.Abs(scale.x); transform.localScale = scale;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amtMove * key); } else if( key < 0) { //오른쪽이동 Vector3 scale = transform.localScale; scale.x = Mathf.Abs(scale.x); transform.localScale = scale;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amtMove * key); } } }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CsFly : MonoBehaviour { public int speed = 5;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float key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amtMove = speed * Time.smoothDeltaTime; if(key > 0) { //왼쪽 이동 Vector2 tiling = transform.renderer.material.mainTextureScale; tiling.x = Mathf.Abs(tiling.x); transform.renderer.material.mainTextureScale = tiling;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amtMove * key); } else if( key < 0) { //왼쪽 이동 Vector2 tiling = transform.renderer.material.mainTextureScale; tiling.x = -Mathf.Abs(tiling.x); transform.renderer.material.mainTextureScale = tiling;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amtMove * ke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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