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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아름다운미소)
[Unity] 유니티 네비게이션(추적기능 AI) NavMashAgent 본문
추적기능(네비게이션)
(1) 네비게이션기능 컴포넌트 (NavMashAgent) 추가해야됨
[1] 추가적으로 장애물들은 "Navigation Static" 을 셋팅해야됨
[2] 바닥도 "Navigation Static" 으로 셋팅되어야됨
[3] Window 메뉴의 "navigation window" 를 연다.
[4] 거기에보면 "BAKE"탭이있다. 거기에 들어가면 "bake" 버튼이있다. 그걸누른다.
[5] 어떤것이든 바꾸면, 반드시 "bake"버튼을 눌러서 갱신해줘야된다.
(2) 스크립트 붙여야됨 (컴포넌트연결 + 추적작동)
(3) 스크립트에서는 아래와같은 일을한다.
[1] 컴포넌트를 연결할 변수를 만든다.
UnityEngine.AI.NavMeshAgent trace;
[2] Start( ) 에서 컴포넌트를 연결한다.
trace = this.GetComponent<UnityEngine.AI.NavMeshAgent>();
[3] 추적대상을 찾는다. (Vector3 위치정보를 원한다)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_TAG");
[4] 추적기능을 작동시킨다.
trace.destination = player.GetComponent<Transform>().pos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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